본문 바로가기

2016/12/053

화단과 데크 수리 들려 오는 소식들이 어수선 하니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는게 내키지 않는 요즘입니다. 모두에게 주님의 위로와 평안을 전합니다. 더욱 깨어 행동하며 생을 수행하라는 다그침으로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어느 미국 백인 중산층 집의 데크를 수리했습니다.발 디딜 수 없이 많은 가시가 박혀 있는 데크를 곱게 사포질하고 내가 좋아하는 짙은 초콜렛 색으로 곱게 칠했습니다. 그리고 널부러진 수 많은 화분을 올려 놓을 꽃 화단을 데크와 조화되게 만들었습니다. 사나운 개들이 있어서 망가진 창문도 수리했습니다. 이제 이곳은 늦은 저녁 가족들이 나와 둘러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집주인으로부터 백인 중산층 남성들에게서 종종 느끼는 특유의 고압적인 태도가 느껴져서 웃음이 나왔습니다. 미국에서 이민자로, 더구나 아시안으로, .. 2016. 12. 5.
커플 <화목의 십자가 > 제작 체험 귀히 여기는 금석/예나 커플이 공방에 와서 를 제작 체험했습니다. 두 사람은 하이킹을 좋아해 결혼 전 6개월 동안 아팔래치안 산맥을 함께 걸어 낸 멋진 신세대 커플입니다.서로가 서로를 다듬어 주며 결혼의 의미를 되 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 두 사람, 참 열심히도 하네요.거칠고 투박하던 레드우드 나무가 다듬어질수록 순박한 결을 선명히 드러냅니다. 기름칠을 하고 나니 고운 결이 너무도 현란히 아름다워 현기증이 날 듯합니다. 인생의 깊은 숲, 오솔길 함께 걷는 두 사람 앞에 십자가의 빛이 길라잡이 되길. 2016. 12. 5.
현관문 작업 지난 며칠, 어느 교회 현관문 몰딩을 수리했습니다. 그 교회와 담임 목사님은 L.A 지역에 제가 소망 있다고 귀하게 여기는 몇몇 교회 중 하나입니다.겉으로 보기에는 가볍게 패칭만 하면 될 줄 알았습니다.페인트를 살짝 벗겨보니 상태가 심각합니다. 툭 건드리니 나무가 크루아상(croissant)빵처럼 찢어지고 그 속에서 터마이트 벌레 알이 바닥에 쏟아져 나옵니다. 몰딩 하나를 뜯어 보니 옆에 있는 나무도 벌레 먹어 더 심각하게 썩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더 심하게 썩기 전에 모두 뜯어 내고 새로 교체할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그런데 새로 교체하고 나서 끝인 줄 알았더니 바닥에 있는 몰딩도 심각하게 썩어 있는 것이 추가로 보입니다.현관만 망가진 거면 좋으련만, 어디까지일까요! 하나 하나고치고, 또 고쳐 갑니.. 2016. 12.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