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5/043

SF-LA 자전거 타기 4 (지역 신문에 올린 글) 북한 어린이들에게 신발을 보내기 위한 자전거 타기 화평케 하는 자가 복이 있다고 우리 주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분열과 폭력과 미움이 있는 곳에 평화를 이루기 위해 일 할 때 우리는 가장 그리스도의 사람 답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곳곳에서는 평화가 훼손되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어느곳보다 우리 조국 한반도에서 그 소식이 가장 크게 들려 오는 듯합니다. 서로가 죽이고 죽임 당했던 과거를 회상하며 책임 전가하고 증오심만 키워갈 뿐 대화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국토의 허리는 철조망으로 담을 쌓고 오고가지 않습니다. 젊은이들은 서로에게 총부리를 겨누고 넘어오지 못하도록 막고 있습니다. 관련국가들의 언론은 이러한 상황을 미움을 더욱 증폭시키는 방향으로 보도하는 듯합니다. 뉴스를 접하는 사람들의 마음은 더욱.. 2013. 5. 4.
SF-LA 자전거 타기 3 (일정과 준비물) SF-LA 자전거 타기 2013년 6월 3-8일 (월-토) 일정 출발지도착지하루 이동 거리 이동 거리 합계 첫째 날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산타 크루즈 84마일 둘째 날 산타 크루즈 빅서 77마일 161마일 셋째 날 빅서 모로 베이 92마일 253마일 넷째 날 모로베이 롬폭 71마일 324마일 다섯째 날 롬폭 벤추라 90마일 414마일 여섯째 날 벤추라 우리집 76마일 490마일 준비물 자전거 관련 자전거 Rear PannierFront Light, Back Light 지도 GPS 헬멧 시계악세사리 아이폰, Bluetooth Keyboard 수리 도구 Multi-Bike Tool, 여분 타이어, 여분 튜브, Patching Kit, Air Pump 의 자전거 바지 2개, 반바지 1개, 티셔츠 2장, 양말.. 2013. 5. 4.
SF-LA 자전거 타기 2 를 통한 북한 아이들 겨울 신발 보내기 기금 마련을 위한 샌프란시스코에서 로스엔젤레스까지 자전거 타기를 구체화해 나가려고 합니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까봐 지난 주 주일설교를 통해 교인들에게 그런 계획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교인들은 별다른 관심이 없는 듯 합니다. 와서 반응하는 사람이 2명 말고는 없네요. 오히려 외부에서 어떻게 알고 격려하는 메시지가 오고 벌써부터 도네이션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물어오고 그래서 조금 힘이 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겠습니다. 그런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지난 몇달간 교회에서 노동은 많이 했어도 운동은 거의 하지 못했는데 몸은 무겁고...지역 사회에 알리기 위한 포스터 제작은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신문사에서 글을 써 달라는데 무슨 취지로 .. 2013.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