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35

나무 십자가 전시회 종려주일을 맞아 그동안 틈틈히 나무로 만든 십자가를 모아서 교회에서 를 합니다.나무 십자가를 만드는 시간이 제게는 깊은 묵상의 시간이었습니다. 나무는 주로 길가에 버려진 나무를 사용하였습니다. 반질반질 니스칠이 되어 있는 십자가는 보기에는 아름다울지 모르나 원래 사형틀이었던 십자가의 의미를 생각한다면 거칠고 투박한 나무의 질감 그대로의 십자가가 더욱 마음에 와 닿는 것 같습니다. 2013. 3. 24.
나사렛 목공실 교회 목공실의 간판을 붙였습니다. 예수님께서 나사렛에서 목수셨듯이 교회가 생활 가구들을 제작해서 선교에도 도움이 되고, 을 추구하는 우리 교회의 비전도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교회 안에 있는 목공실... 낮에는 육체노동하고 밤에는 책을 읽는 삶이 제가 추구하는 삶입니다. 교회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더 많은 사진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gpclove.com/bbs/view.php?id=gallery&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2 2013. 3. 16.
SF-LA 자전거 타기 1 (왜 하는가?) 6월에 샌프란시스코 금문교에서부터 시작해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우리 집까지 1번 하이웨이를 따라 자전거를 타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거리는 총 500마일 (805 Km) 이고 주일을 빠질 수는 없으니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6일 동안 달릴 것입니다. 하루에 80 마일 이상을 달려야 하는 셈입니다. 서울서 부산까지의 거리가 410 Km이니 서울 부산 왕복하는 셈이네요. 그러고 보니 우리 나라 국토가 참 작게 느껴집니다. 왜 하는가? 1. 첫번째 이유는 북한 아이들에게 겨울 신발을 보내기 위한 펀드레이즈를 위한 것입니다. 몇 해전 10월 중순에 북한의 어느 고아원을 방문했는데 아이들의 신발이 추워보였습니다. 그 아이들이 따뜻한 신발 신으면 좋겠어서 계획한 것입니다. 이런 식의 펀드레이즈를 하는 케이스를 살펴보니.. 2013. 3. 8.
교회 바자회 피크닉 테이블 만들기 교회 바자회 행사를 위해 피크닉 테이블 12개와 벤치, 고양이집, 테이블, 화분, 화단을 만들었습니다. 2013. 3.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