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마지막날 출발

by 김성환 2013. 6. 8.
어제는 온 종일 에이즈 퇴치 기금 마련을 위해 SF-LA까지 달리는 Life Cycle Riders 2200명과 함께 달렸습니다. 그들 가운데 80%는 동성애자들이었습니다. 매년 이맘때 열리는 그 행사는 올해 19년째가 된 미국 전체에서도 가장 유명한 자전거 타기 모금 행사입니다. 올2203명이 참여하여, 천사백만불을 모급하였다고 하는데 복잡한 산타 바바라의 자전거 길을 어떻게 길을 찾아 달리나 걱정했는데 그들과 함께 달리느라 수월하게 길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2200명과 함께 자전거 타는 경험은 특별한 것이었습니다. 좋은 일 한다고 하루 종일 지나는 곳마다 보행자들이 손을 흔들어주고 환호성을 지르는데 나는 그 틈에 덩달아 마부병에 걸렸습니다. (마부병: 사람들이 말을 타고 오는 왕자를 환호하는데 마부가 자신을 환호하는 줄 알고 손을 흔들며 우쭐해하는 병, 교회에 이런 환자들이 많음, 자신이 예수님인 줄 알고.) 아무튼 전국에서 몰려든 그들은 수천불하는 고가의 16파운드짜리 카본 로드바이크를 짐도 없이 날렵한 바이시클 복장으로 달리는데 그 틈에 노숙자 차림의 노란 자켓 입은 미운오리새끼 같은 동양인이 30파운드의 자전거에 30파운드의 짐을 끌고 달리는 모양이 신기했는지, 나를 보는 눈이 마치 일반인이 게이 보듯, 힐끔힐끔 쳐다봅니다. 같은 출발지와 목적지이지만 그들은 빅서를 넘어오지 않고 다른 평지로 달렸고, 7일간에 걸쳐 식사도 모두 준비해 주고, 짐도 차가 다 날라주고, 텐트도 다 주최측에서 준비해 주는 걸 보니 서울서 강릉 가는데 터널 뚫고 가는 수도 있는데 대관령을 넘어왔구나 싶습니다.
2200명이 이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각자 minimum 3000불을 모금해야 참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들을 보면서 아, 이런 일이 가능하구나. 이렇게 자전거 타기를 통해 모금을 하는 일이 새로운 일도 아니고, 이미 공공연히 대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구나 생각하니 고무적입니다. 그들 틈에 홀로 다른 목적을 위해 달리면서 내년에는 좀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동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수십명이 함께 북한 아이들에게 신발을 보내기 위해 달리는 그림을 머릿 속에 그려봅니다.

이제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니 아침에 일찍 잠이 깨어 5:45에 출발했습니다. 지금은 옥스나드에 있는 스타벅스인데 일주일만에 스타벅스 커피를 마십니다. 아, 자전거 족들이 몰려오고 있네요. 스타벅스 안으로 메뚜기떼처럼 들이닥치고 있습니다. 산타모니카에서 오늘 오후 3시에 그들은 대대적인 송별식을 한다고 합니다. 나도 레돈도비치에서 오후 4시에 조촐하나마 맞이해 줄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뿌듯합니다.
지난 6일의 시간이 꿈결 같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었을까? 정말 내 힘으로 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님의 은혜요, 성도들의 기도의 힘이었습니다. 진정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계속 연락주시고 격려해 주신 많은 분들께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외로운 여정에 큰 힘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한 모금 현황과 도움 주신 분들, 기부자들도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 감사, 감사합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